본문 바로가기
안경원마케팅

왜 안경원 홍보를 해야 할까요?

by 퀵테크 2020. 3. 10.

참 쉽지만 어려운 질문 인것 같습니다.

결국은 이윤 창출이 목적이겠지요^^

 

그렇다면 왜 온라인에서 안경원을 홍보를 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트렌드가 바뀌었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갠피셜 ^^)

예전이라면 안경 맞추려면 그냥 동네 가까운 안경점에 가서 예쁘고 나에게 잘 어울리는 안경을 골라서 맞추곤 하였습니다. (저 역시 예전에는 안경 맞추려면 집 근처, 또는 학교 근처, 또는 회사 근처에서 맞췄던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는 트렌드와 행동패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변화의 시작에는 바로 온라인 시대의 시작과 이어서 모바일 시대의 시작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온라인이라는 공간에서 내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거리가 멀더라도 찾아 가곤 합니다.

 

뭐 안경 맞추려면 안경원에 가야 하니 안경은 예외 아닌가?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검색을 통해 보다 친절하고 평이 좋은 안경점, 인기있는 안경점에 가려고 합니다.

기왕 맞춰야 하는 안경이라면 내가 더 마음이 가는 곳에 가려고 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고객의 행동 패턴을 좀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1단계(니즈): 안경을 새롭게 구입하려는 니즈가 생깁니다.

2단계(탐색): 고객은 안경을 맞추기 위해 정보를 탐색합니다. 안경 스타일부터 안경점까지 정보를 찾습니다.

 - 탐색 1단계: 나에게 어울리는 안경 디자인 찾아보기

 - 탐색 2단계: 내가 생활하는 반경에서 안경점 정보 얻기

3단계(결정): 방문하려는 안경점을 결정 짓고 안경점을 방문합니다.

 

바로, 고객이 안경과 관련된 정보를 찾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안경점에 대한 정보가 보여져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안경을 사고 싶다고 그냥 바로 안경점으로 달려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연스럽게, 아니면 대놓고 우리 안경점이 노출되게 할 수 있을까요?

정보를 얻는 포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안경 스타일부터 찾아 보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마음에 드는 안경 스타일을 찜하거나, 캡쳐하거나 등등 자기만의 방법으로 스타일을 찾습니다.

 

두번째는 안경점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본인이 생활하는 반경에서의 안경점을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들어 집 근처, 학교 근처, 회사 근처 등 본인의 생활반경 내 안경을 잘 하고 스타일이 괜찮은 안경집을 찾습니다.

 

이때, 사용자는 일반적인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기보다, 지도로 이동하여 검색을 많이 합니다.

(좌)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우) 네이버 지도 검색결과 화면

지도 서비스의 경우 절대 수는 네이버가 많을 수 있지만, 지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을 방문하는 사용자도 매우 많습니다.

(좌) 다음 지도 검색결과화면, (우) 네이버 지도 검색결과 화면

사용자들은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 노출되는 업체부터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1페이지를 보지 않고 한번에 5페이지로 가거나 그렇지는 않으니깐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후기, 별점, 업체평들을 보면서 안경점을 좁혀나가기 시작하고,

안경점명으로 최종 검색하여 방문할 곳을 결정합니다.

(말로 풀어 쓰니 꽤 길어보이지만 이런 결정은 생각보다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경점을 홍보하는 방법은 오히려 쉬워질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두번째 방문하는 페이지에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세번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합니다.

검색결과 상단에 보여지며, 방문한 페이지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평도 좋다면 방문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미 답을 모두 말씀 드렸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1번, 검색결과에 우리 안경원이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사용자는 검색결과를 볼때 높은 순위의 안경원부터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2번, 방문하는 페이지에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 사용자가 방문하는 페이지에 다양한 정보가 있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주소와 전화번호만 있는 것이 좋을까요? 

    당연히 다양한 사진과 매장에 대한 정보 (취급하는 브랜드, 전문으로 하는 분야 등)를 알려준다면 좋겠지요

 

3번, 좋은 평점이 유지 될 수 있도록 항상 친절하게 합니다.

 > 어찌보면 제일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는데요. 방문한 고객에게 항상 미소를 잃지 않고 친절하게 대해주며,

    안경을 맞춘 고객이라면 좋은 평가를 부탁한다면, 만족한 고객이라면 당연히 좋은 평가를 주기 마련입니다.

 

 

저희 퀵테크에서는 안경원 홍보가 잘 될 수 있도록 정말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부터 관리, 지도 광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카카오톡 채널 관리 등 안경원 상황에 맞춰 최적의 제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안경원의 현 상황을 정확하게 알아야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향일지 알 수 있습니다.

별도의 상담비용이 들지 않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편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10-4807-2714

 

안경원의 성공을 위해 늘 함께 뛰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